본문 바로가기

게임뉴스

닌텐도 "모여봐요, 동물의 숲"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예약개시일 연기

012
사진 출처: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닌텐도의 대표적인 힐링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 (동숲)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예약 개시일 연기를 한다는 소식입니다. 현재 중국 우한시에서 시작되어 동아시아를 비롯해서 전 세계를 공포로 몰아넣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게임계에까지 영향을 미쳤습니다. 


무인도로 이주해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

이번 무대는 무인도. 「Nook Inc.」가 제공하는 「무인도 이주 패키지 플랜」에 참가해서 섬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해변에서 여유를 즐기거나 주변을 탐색하거나...... 사람의 손이 닿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무인도 생활을 기대해 주세요.


사진 출처: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원래 닌텐도에서 2월 7일부터 예약 개시일을 계획하고 있었으나 한국 시장용을 비롯한 전세계에 출하를 계획하고 있었던 닌텐도에서 중국 생산에 차질이 생겨 지연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금 더 안타까운 소식을 더하자면 예약 개시일은 잠정적으로 연기가 되어 언제 다시 공지가 나올지 모르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중국 내륙에 바이러스와 관련해 휴업령이 내려져 있기 때문에 바이러스의 기세가 줄어들게 되면 닌텐도에서 다시 공지를 해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진 출처: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https://www.nintendo.co.kr/news/view.php?idx=397)

 

하지만, 나쁜 소식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공지에 따르면 "동숲" 소프트웨어의 예약 판매는 예정대로 진행이 될 뿐만 아니라 다운로드 버전은 2월8일부터 가능합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발매일의 변경은 없을 것이라고 하니, 불안하신 분들은 DL로 다운받으셔서 3월 20일에 바로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이 소식을 전하면서 많이 안타까웠습니다. 현재 동아시아에 코로나 바이러스, 미국에는 미국 독감으로 인해 전염병에 대한 공포감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며칠 전에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인식이 점점 퍼지고 있고, 이번 독감의 심각성으로 때문에 뉴욕에서도 한국에서와 마찬가지로 마스크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겨울이 지나가고 바이러스를 치료할 수 있는 치료제가 하루빨리 공급이 되어서 지금의 불안감이 빨리 없어지길 기대하겠습니다.

 

 

추후에 동물의 숲과 관련된 소식이 있으면 바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