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뉴스

(라스트 오브 어스 2) 출시일 다시 연기

플스 독점 게임 중 올해 가장 기대작 중 하나라고 말 할 수 있는 라스트 오브 어스 2 (The last of us 2, 라오어2)가 다시 한번 출시일을 연기했습니다.

 

2013년도 라오어를 발매 한 후에 국내 플스 팬들에 큰 반향을 일으켰고, 그 결과 그해 정말 많은 GOTY 수상으로 그 위력을 증명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난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스테이션을 사야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얘기 할 만큼 대작 게임입니다.

 

라오어의 배경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자면, 배경은 2033년도. 정체 불명의 곰팡이가 인류에게 전염이 되어 모두 좀비가 되어버린 상황. 주인공인 조엘은 친구의 마지막 부탁에 따라 엘리를 비밀 집단인 '파이어 플라이'로 데리고 가야 한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좀비물을 포스팅에 쓰긴 조금 꺼림칙하지만, 게임은 게임으로 ㅎㅎㅎ

 

라오어의 게임 제작사인 너티독에서는 2013년 이후에 모두가 기다리고 있던 라오어2의 소식을 2019년 6월 세계 최대 게임쇼 중 하나인 E3에서 트레일러를 공개해서 출시일에 대해서 더욱 궁금증을 자아했습니다.

 

그리고 2019년도 9월에 새로운 트레일러 및 state of play를 보여주면서 상당한 정보를 제공해서 기다리던 게이머들의 궁금증을 어느정도 해결해 주었다. 그리고 그때 당시 예상 출시일은 2020년 2월 21일로 계획했었습니다.

 

하지만, 개발진은 같은 해 10월 경에 너티 독이 만족할 수준까지 다듬는 시간이 더욱 필요하다고 전했고, 출시일 또한 미뤘습니다. 그래서 2020년도 5월 29로 연기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4월 2일 제작사인 너티독과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트위터에서 발매일을 다시 한번 연기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는 언제 발매한다고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아서 실망했지만, 다행인 점은 개발과 기술적인 문제는 거의 해결되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물류 확보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이번 코로나 사태가 진정이 되면 즉시 발매일을 공지하고 발매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세계적으로 심각하게 퍼져나가고 있고, 특히나 뉴욕에는 극심하게 퍼져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상점들이 문을 닫았고, 많은 영화들도 개봉을 미루고 있습니다. 그와 같은 맥락으로 게임계에도 물류량 확보를 위해서 발매를 미루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발표에 라오어 팬들은 재미있는 댓글로 이번 결정에 지지를 해줬는데요. 중간에 재미있는 댓글들이 있어서 캡쳐해봤습니다.

 

부디 이번 코로나 사태가 빨리 진정되서 모든 것이 다시 제자리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라오어 출시일이 발표되면 다시 한번 포스팅 하겠습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