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뉴스

(위쳐 3) 집에서는 PC로, 그리고 밖에선 스위치로

게임에선 이미 비평가와 유저 모두에게 모두 호평을 받은 위쳐3. 그리고 최근에 넷플릭스에 드라마화까지 해서 게임을 즐겼던 팬들을 다시 티비 앞으로 모이게 했습니다. (게롤트를 연기했던 슈퍼맨, 헨리 카빌. 존잘) 하지만, 이제 CD 프로젝트가 사람들을 팬들을 쉴 수도 없게 만들려고 작정을 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로 위쳐 3를 즐길 수 있다는 소식을 들을때까지만 해도 거짓말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CD 프로젝트는 닌텐도의 능력을 최대한 활용해서 최적화에 성공했고, 많은 유저분들이 "독모드"만 아니라면 나쁘지 않은 수준으로 즐길 수 있다고 얘기했습니다.

 

위쳐3를 스위치로 해보신 분들은 휴대 모드일때 그 진가가 더욱 발휘된다고 말합니다. 스위치 버전으로 발매된 위쳐3는 확장팩 2개까지 포함이 된 컴플리트 에디션 버전으로 2개의 확장팩과 16종의 DLC로 엄청난 볼륨을 자랑합니다. (100시간 정도는 보장합니다) 또한, 엔딩을 본인이 정해서 할 수 있으므로, 이미 플레이스테이션, XBOX, 그리고 PC로 즐겼던 유저들도 2회차, 3회차 하시고 싶은 분들은 스위치로 휴대하면서 다시 한번 더 구매하고 싶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https://www.metacritic.com/game/switch/the-witcher-3-wild-hunt---complete-edition

 

하지만 PC유저는 반드시 돌아와야 하는 이유가 한가지 더 생겼습니다. 이번 위쳐 3의 업데이트를 통해서 PC에서 "Steam"과 "GOG"의 세이브 파일을 연동해서 즐길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즉, 클라우드 세이브 파일을 통해서 기존 PC유저들의 데이터를 스위치에서 바로 즐길 수 있으며, 스위치에서 즐겼던 세이브 파일을 PC에서 이어서 즐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독모드의 아쉬움에 대한 유저들의 아쉬움을 CD프로젝트가 이렇게 소통한것 입니다.

 

추가로 변경 사항입니다. 

 

  • 터치 컨트롤 지원 가능
  • 그래픽 옵션 추가 
  • 멀티 퍼포먼스 최적화 추가
  • 다양한 비주얼과 기능적 버그 수정

사진 출처: 루리웹

 

마지막으로,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해외 유저들의 반응입니다.